밥상에 없어서는 안되는 김치!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배추김치 인데요.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흰색 채소를 많이 섭취할 수 있는 이유가 바로 배추김치 덕분이라고 합니다.

 

 

이런 배추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배추는 수박만큼이나 수분함량이 높기 때문에 물을 자주 섭취하기 힘든 추운 겨울에 이로운 식재료지요. 또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가 많이 때문에 변비와 대장암에도 효과적이랍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이파리 채소가 그렇듯이 배추도 찬 성분이 많이 때문에 몸이 찬사람은 익혀먹는게 좋습니다. 우리나라에는 김치를 활용한 익혀먹는 음식이 많기 때문에 걱정없겠지요?

 

또 배추에는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면역력에도 도움을 주는데 배추를 김치로 담그면 유산균까지 늘어나서 더욱 이로운 음식이 됩니다.

 

 

 

 

예전에는 집집마다 일일이 직접 배추를 소금에 절여서 재워뒀다가 김장을 하곤 했지만, 최근에는 이미 절여진 배추 상품을 구매해서 김장을 하는 집이 많습니다. 직접 집에서 절이는 건 너무 고된일이죠.

 

 

 

 

그런데 구매한 절인배추가 잘 된 건지, 맛있는건지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것은 배추를 손으로 잡아 봤을 때 알 수 있다고합니다.

배추의 이파리가 아닌 두터운 밑동을 손으로 쥐어서 잡았을 때

이파리가 앞으로 반정도 굽어지는 배추가 잘 절여진 배추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파리를 뜯어 먹어서 간이 너무 짜지는 않은지, 또는 싱겁지는 않은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지요.

 

 

 맛있는 배추만 잘 골라도 김장의 반은 성공이라고 하지요.

 

 보통 절인배추는 김장하기 하루전에 수령합니다. 왜냐하면 전날 받아서 미리 물기를 빼놓은 후에 다음날 김장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받자마자 바로 절인 배추가 잘 절여진 것인지 맛있게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참고하셔서 잘 절여진 절인 배추도 맛있는 김장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