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한판 구입해서 먹어치운뒤 다시 구입한 감동란!

짭쪼름하니 부드러운것이 정말 최고다.. 반숙계란의 제맛을 모르고 삶은계란을 싫어했던 지난 나날을 반성하며 열심히 감동란으로 매일 단백질보충하고 있다.

계란 하나의 단백질은 약 6~7g
보통 자기 몸무게 숫자정도의 g으로 하루 단백질 섭취량을 채우면 된다고 하니
계란은 식사에서 부족한 단백질을 채워주기 좋은 음식이다.

계란은 물론이고 삶은 계란도 역시 냉장보관해야한다.
또한 유통기한은 약 14일정도라고 하니
혼자 먹으려면 하루에 두알씩은 부지런히 먹어줘야 다 먹을 수있다.
처음에 삶은 계란이고 겨울이고 하니 실온에 보관해도 될거라 생각하고 실온에 두었는데
한10일쯤부터 어디선가 계란을 깔때마다 방귀냄새같은게 나더니(기분탓인줄 알았던 둔탱..)
딱 이주일이 되던 날 계란을 까자 알이 흐물어지면서 아주 냄새가 나고서야 상했다는 것을 깨달았다ㅠㅠㅋㅋㅋㅋㅋㅋ
그나마 겨울이라서 그정도까지 버틴것 같다.


왼쪽이 내가 구매한 감동란!
오른쪽은 같은 날 엄마가 사온 날계란..ㅋㅋㅋㅋ
같은 집에 사는데 내가 다이어트를 하니 갈수록 각자 식재료를 구입하고있다..

영롱~**

관심가득

이제 냉장보관해야한다는 것을 알았으니
냉장고에 차곡차곡 수납을 하기위한 약간의 작업을 했다.

찢찢
가로로찢으면 6알씩 한줄이거
세로로 찢으면 5알씩 한줄인데
냉장고에 넣을 각도를 생각해서 5줄나오게 찢었다.

잘 안썰리는 부분은 가위로도 짤라주고

차곡차곡!
이렇게 넣으면 자리도 덜차지하고 보기도 좋다!
날계란은 절대 이렇게 못하겠지만(만에하나라도 무너지면 대참사ㅋㅋㅋㅋㅋ)
삶은 계란은 넘나 편리한것

이번에도 잘부탁한다..꼬륵...

+ Recent posts